George Philip Telemann (1681-1757) Trumpet Concerto D major, TV 54 no D 3
Crispian Steele-Perkins (1944 in Exeter) English trumpeter
완전히 다채로운 음악적 경력의 크리스피안 스틸-퍼킨스는 가수들과의 이 중주를 즐긴다. 항상 그의 연주 본능은 군사적인 울림보다는 좀더 서정적인 느낌 이 있다. 그는 (1966 ~ 1973) 잉글리쉬 네셔널 오페라 오케스트라에서 연주했 고 그 후에 클리프 리처드 경, 밥 겔도프 경, 일레인 페이지, 크리스 리와 루루와 같은 예능인들을 지원하는 방송 음악가로서 활동했다.
더욱더 최근, 그가 옛날 트럼펫들의 수집과 복원 그리고 연주에 정력을 기울 이면서부터 데임 키리 테 카나와, 린 도슨, 실비아 맥네어, 엠마 커크비, 브린 터펠 제임스 보먼 그리고 현재 제니 베른과 같은 일류 클래식 가수들과 함께 수 백개 의 음반을 녹음해오고 있다.
저명한 오르가니스트이자 하프시코디스트인 레슬리 피어슨과 함께 제니와 크 리스피안은 뮤직 클럽들과 영국 제도 도처의 축제들에서도 놀랄만큼 다양한 레퍼 토리를 상연한다. Crispian Steele-Perkins, Trumpet English Chamber Orchestra Anthony Halstead, cond
텔레만 Telemann, Georg Philip (1681-1767 G.바로크시대)
18세기 초기와 중기에 활동한 게오르크 필립 텔레만(Georg Philipp Telemann)은 당시 독일 최고의 작곡가였다. 4000여 곡 이상의 방대한 작품에는 바로크와 전 고전주의 양식의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음악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 텔레만은 창작은 물론이고 연주와 이론, 음악교육 모두에 중요한 공헌을 하였다.
텔레만은 방대한 양의 작품을 창작했을 뿐만 아니라 20여 명에 이르는 당 시대 작곡가들의 작품의 편집 출판하였다.
텔레만의 오라토리오는 바로크 양식에 기초하고 있지만 전기 고전파 양식의 특징이 나타나는 진보성을 갖고 있다. 종교음악이라 해도 오페라 적인 특징이나 자신의 사상, 감정이 표현되어 있다. 바로크 적인 대위법으로 쓴 기악작품에도 기교적인 장식을 요구하지 않았고, 많은 기악작품에서 선율이 분명하고 악구가 규칙적인 양식을 보여주고 있다.
1733년에 작곡된 하프시코드 판타지들은 초기 소나타 형식의 시초가 되었다. 텔레만은 그의 교회음악과 세속음악을 모두 작곡하였다. 그는 음악회의 연주회 프로그램에서도 교회음악과 세속음악을 함께 올림으로 전통적인 연주회의 관습을 무너뜨리고 모든 종류의 음악을 즐길 수 있게 하였다. 또한 음악 교육에도 관심이 깊어서 음악의 편집과 출판에도 관여하였다.
텔레만의 이러한 시도는 교회음악이나 세속음악을 음악이라는 예술의 한 분야로 귀속시켰다는 점에서 현대의 예술관과 일치한다고 하겠다. 텔레만은 바로크 시대에 있어서 진보적인 작곡가였다. 그의 이름은 바하의 그늘에 가려져 알려지지 않았지만 20세기에 들어와서 그의 음악적인 업적이 재평가되고 있다.
|